나도 인스타툰 작가가 될 수 있을까?

인스타툰 작가가 된 클래스메이트의 이야기
이벤트 기간
상시 이벤트


나도 인스타툰 작가가 될 수 있을까?
어..? 이게 되네..?

인스타툰에 도전해보고 싶은

클래스메이트님께 💌


안녕하세요, 클래스101 에디터입니다. 저는 요즘 귀찮님의 클래스를 듣고 만든 인스타그램 계정에 그림일기를 올리고 있어요.


내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려보고 싶었지만 어떤 이야기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아무도 안 봐주면 어떡하지?’라는 걱정부터 앞섰어요. 하지만 막상 시작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실제로 많은 클래스메이트분들이 귀찮님의 클래스를 듣고 즐겁게, 그리고 꾸준히 그림을 그리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답니다. 저마다의 매력을 가진 인스타툰, 여러분도 함께 구경해 보실래요?




일단 시작하니, 진짜 되더라고요!

두 달 만에 팔로워가 700명 👀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해 이것저것 도전해봤지만 모두 실패.. 귀찮님의 클래스를 발견하고 마지막 도전! ‘나도 저렇게 그릴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던 것도 잠시, 일단 시작하니 진짜 되더라고요!


아직 작가라는 이름이 부끄럽고, 잘 그려지는 날보다는 막막한 날이 더 많지만, 누군가 잠들기 전 ‘아 맞다! 오늘 <깊은 그림일기> 안 봤는데!’ 하는 날까지 화이팅해 보겠습니다!





'망해도 괜찮다'라는 말에

용기를 얻은 순두부씨 이야기 💓



귀찮님은 겁쟁이였던 제게 못해도 괜찮다고, 대충해도 된다고, 망해도 괜찮다고 처음 말해주셨어요. 뭐든, 어디든 올려보라고 하셨어요. 그게 쌓이고 쌓이다 보면 발전할 거라고요.


부족한 실력으로 인스타에 그림을 올린 지 한 달 정도 되어가는데, 200명이나 되는 인친이 생긴 것도 너무 신기하고 감사해요. 클래스를 통해 알게 된 클래스메이트들이 찾아와주시고, 따뜻한 댓글 달아주셔서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것 같아요. 귀찮님, 그리고 클메님들 감사해요.





육아휴직 중 찾은 내 취미 👶🏻

그림으로 기록하는 아빠의 육아일기



첫째가 두 돌쯤 됐을 때, 펜을 잡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함께 그림을 그리며 한참 놀아주다가, 그림 그리는 걸 제가 더 재미있어한다는 걸 알게 되었죠.


‘맞다, 내가 어렸을 때 그림 그리기를 정말 좋아했었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림을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클래스101 홈페이지를 들락날락하다가 귀찮님의 클래스가 눈에 들어왔어요.


내친김에 인스타 계정까지 만들어 본격적인 작가 활동을 시작했고, 어느새 팔로워가 1300명 가까이 늘었어요. 제 그림에 관심을 보여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신기해요. 앞으로도 오랫동안 그림을 그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일단 시작해보면 생기는 일?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할 거예요!



내가 행복하고 좋아하는 것을 한다면, 그것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도 행복을 나눠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할 거예요! 귀찮 크리에이터님을 선생님으로 만나서 너무 좋아요😍






특별한 이야기가 아니더라도, 뛰어나게 잘 그리지 않더라도 괜찮아요. 즐거운 마음으로 꾸준히 그려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 일상 드로잉을 쉽게 시작하는 꿀팁이 궁금하다면?


꾸준히 계속할 용기가 없어도 괜찮아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니까요! 귀찮 크리에이터님, 함께 듣는 클래스메이트들이 계속해서 용기와 의지를 북돋아 줄 거예요.


일상을 기록하는 드로잉 취미, 인스타툰 작가가 되어 나만의 이야기를 시작해보고 싶었나요? 여기 있는 클래스메이트 작가님들처럼, 여러분도 작가가 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댓글
0개의 글

나도 인스타툰 작가가 될 수 있을까?

인스타툰 작가가 된 클래스메이트의 이야기
이벤트 기간
상시 이벤트
클래스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