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크림빵
6월 7일
76% 수강 후 작성
저의 영어실력은 막 못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수능 이후로 영어공부를 잘 안하다가 최근 등록한 영어회화 학원에서 많이 낮아진 실력에 충격을 받고,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크게 느꼈습니다. 방법을 찾아보다가 쉐도잉을 알게되었는데, 유X브에서 봐도 수박 겉핥기식의 느낌이라 힘들었고, 중간에 막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더 찾아보다가 클래스101에서 이 클래스를 발견하게 되었고, 수강을 결심했어요.

 이 클래스를 들으면서 정말 좋았던 점은, 우선 강의 한 개의 시간이 대략 10분정도이고, 길어도 20분을 넘지 않아서, 부담없이 편하게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선생님의 명확한 발음과 귀에 쏙쏙 박히는 설명으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또한 앱으로도 수강할 수 있어서 장소 제한이 크게 없었던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손성은 선생님께서 수강생을 위해 pdf파일 두 개를 무료로 공유해주셨는데, 정말 유용하게 썼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어디에 필기를 해야할지와, 어디다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지를 정하기 힘드신 분들께 강력추천합니다. 구성이 좋아서 바로 쓰시면 될 거 같아요.

 이 클래스를 간략하게 결론내리자면, <고등어가 먹고 싶은 나에게 물고기를 잡아주는 것이 아닌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었다>입니다. 중요한 핵심과 포인트만 제대로 뽑아서 주는 이 방법을 바탕으로, 단순히 고등어 뿐만 아니라 갈치나 돌돔 등 원하는 물고기는 전부 잡을 수 있을 것 같은 확신이 들었어요.
 하지만 방법만 알려주는 거냐라고 물어보면 그건 또 아닙니다. 영화 <그녀>를 예시로 들어서 쉐도잉 공부를 어떻게 하는지 세부적으로 설명해 주시고, 선생님과 같이 연습을 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외롭지 않았어요. 방법을 알아도 예시가 없으면 응용하기가 조금 힘든 저에게 딱 알맞은 강의여서, 쉐도잉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이해가 빨랐고, 더 탄탄하게 감을 잡을 수 있었어요. 

  제가 선택한 영화는 어릴 때부터 수없이 봐온 '쥬라기 공원2'인데요, 이때까진 아무 생각없이 영화를 봤는데, 이 클래스에서 배운 방법을 적용하니까 안들리고 대충 넘겼던 대사가 이젠 뚜렷하게 들리고, 이해를 했다는 정도까지 와서 정말 큰 감동이었어요. 이렇게 조금씩, 꾸준히 하다보니 재미도 생기고, 공부를 더 하고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더 응용해서 지금은 혼자 영어로 글을 꾸준히 쓰고 있고, 인상 깊었던 대사를 잘 기억해 뒀다가 영어회화 학원에서 써보고 혼자 뿌듯해 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께서 저보고 처음 왔을 때보다 회화 실력이 많이 좋아졌다고 칭찬도 해 주셨어요! 

이 클래스를 통해 영어실력이 조금씩 나아지는 것이 보이고, 영어가 점점 더 좋아지고 어떻게든 더 쓰고싶어지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저처럼 영어회화 실력을 높이고 싶고, 쉐도잉을 해보고 싶은데 막막하신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영어실력이 너무 낮다고 해도 손성은 선생님께서 이 부분에 대해 얘기를 해 주시니 크게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이 클래스를 들을 때이고, 두 번째 사진은 배운 내용을 토대로 쥬라기 공원2로 공부를 하는 사진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이 클래스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더 넓게 공부한 것까지 추가된 사진이에요. 저의 꿈 중 하나는 외국 사람들에게 우리나라의 문화, 음식, 역사를 제대로 설명하는 것인데 이 클래스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제가 이렇게까지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이,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믿음을 가지게 되고 있는 사실이, '뭐 겨우 영어공부 가지고 너무 오바하는 거 아니야?'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기분은 앞으로도 절대 놓지 못할 것 같아요.
 이 강의를 런칭하신 클래스101께도, 손성은 선생님께도 정말 큰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이 클래스 수강을 고려하시는 분들께도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