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mate290303v님의 후기
Classmate290303v
7월 2일
100% 수강 후 작성
일단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배운다고 '누구나 월급 2배로 만들 수 있지 않습니다.'
이 강의는 자동매매를 위한 프로그램을 주고 그것을 운영하는 방법을 알려주지만 그 자동매매를 위한 '옵션'은 엄연히 우리가 따로 연구하고 만들어야 하며 그것은 '전문가가 아닌 이상'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절대 가벼운 마음으로 강의에 임하지 마시기 바라며 무엇보다 '자동매매' 주식은 무적이 아닙니다. 어떤 자동매매 프로그램이든 사람의 의도와 거리가 먼 매수와 매도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얻는 손실도 매우 큽니다.
장점#
---
코칭 사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냥 이것만 따라하면 너도 부자! 라고 하면서 실재로는 별 소득이 없는 것을 비싼 돈 내가면서 교육하는 것이죠. 유투브에 지금 널려있듯이 말이죠.

이 교육은 코칭이 아니라 코딩을 알려줍니다. 파이선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주요 사용 할 코딩 언어의 문법부터 자신이 몇 년 동안 연구하고 개발한 코드까지도 전수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는지까지 정말 '열정적'으로 가르쳐 줍니다. 자신의 경험과 느낌까지도 모두 이야기하며 개인적으로 타임퍼센트 이분께서 얼마나 열심히 이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연구를 했는지 착실하게 느껴지기 까지 합니다.

게다가 코딩을 하면 태반이 버그입니다. 
때문에 강의영상 아래에는 온갖 버그를 고쳐달라는 호소가 가득한데 그 댓글에 하나하나 답변을 해주면서 답을 찾아주고 직접 위키까지 만들어서 온갖 문제 해결방안과 자신의 만든 강의를 복습 할 수 있는 페이지까지 손수 다 만들었습니다.
그야말로 교육자가 어떻게 해야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지? 라는 생각으로 만든 강의라고 생각을 할 수 있을 만큼 꽉 찬 강의입니다.

단점#
---
명심해야 할 것은 코딩은 어렵습니다. 즉, 저처럼 비전공자가 하나부터 열까지 가르쳐준다고? 라는 생각으로 뛰어들다가는 중후반부터 진도를 따라잡기 위해 끙끙거리게 됩니다.
게다가 제 생각이지만 '열심히' 가르쳐주나 사실 중후반부터 강사님께서 매우 빠른 속도로 강의를 하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중간중간에 막 끊어봐야하고 때로는 강사님의 전문용어와도 같은 설명을 이해하기 위해서 또 처음부터 봐야하는 식으로 시간을 소요해야 합니다.
물론 강사님은 절대 가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빡대가리 일 뿐...

또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강의는 '물고기를 잡는 법' 중에서 '낚시대 사용법' 만 가르쳐 줄 뿐 어떻게 해야 고기가 잘 잡히는지, 또 어디가 명당인지 그런 것은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즉, 사람들과 단톡방을 가든지 아니면 혼자 연구하는지 자동매매를 위한 알고리즘 제작은 실질적으로 강사님이 주신 예제를 가지고 연구를 해야만 합니다. 
뭐? 이것만 배우면 내가 농땡이를 피우고 있어도 알아서 돈벌어다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고? 물론 가능합니다. 강사님이 주신 프로그램을 80% 이상 이해하고 혼자서 알고리즘까지 다 손수 만들고 시뮬레이션과 모의투자를 통해 검증까지 한다면요, 하지만 강사님은 거기까지 버스를 태워주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다 공개하면 제로섬 게임이 되기 때문에 운전법만 가르쳐주고 목적지까지는 알아서 가라는 상황으로 진행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강의를 듣다가는 무엇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머리를 붙잡게 됩니다.
아니면 차라리 그냥 어디 수수료주고 자동매매프로그램 돌리는 곳을 찾는게 낫습니다.

강사님은 정말 열심히 가르쳐주고 많은 데이터를 제공해 줍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비전공자가 다 소화하기 위해서는 엄청 빡이 쌔기 때문에 이를 꼭 참고하라는 이유로 만점이 아닌 4 점을 올렸습니다.
저도 강의를 다 듣고도 계속 위키와 복습을 하면서 알고리즘 개발을 위해 노력을 하지만..
매일 저녁 늦게 퇴근하고 야근 등을 하는 바쁜 직장인이라면 계속 연구를 해야만 하는 이 상황이 솔직히 쉽지는 못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빨리빨리 돈만드는 기계를 만들고 싶다.
그런 가벼운 마음보다는 코딩을 조금이라도 배우는 것과 나만의 규칙이 있는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7
76명에게 도움됨
신고하기

Classmate308032b
2월 14일
정말 공감되는 말씀이에요.강의듣는 것도 힘든데 직장생활까지하며 돈버는 연구까지 하긴 힘들죠..떠먹여 줄줄알고 금액을 지불하고 기대감을 안고보다 강의보는중 후회되는 강의들 많죠..
다이루어진다!
7월 16일
후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lassmate781022m
12월 19일
솔직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건강이 최고 입니다 
두콩
12월 5일
여기만 그런게아닌거같습니다ㅜㅜ 너무과대광고하는수업이많은거같습니다... 몇번못따라가니  다른수업들도 겁이나기시작했네요. 내가바보인건지 ㅠㅠ 다른분도그런건지..  햐   자존감만떨어졌어요  수입은커녕  완강도못하겠어요 ㅜㅜ흑흑흑 
Classmate800171k
11월 9일
고민중이었는데 솔직한 후기 참 좋네요 감사합니다 성투하시길 바랄게요!
8월 19일
솔직한 답변 잘봤습니다
저도 수입이 안전화되면 한번 들어봐야겠네요
Classmate028491a
8월 17일
접근하는데 많은도움이 됩니다.감사합니다.
클래스101은 모든 사람이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 세상을 바꾸고자 합니다.
크리에이터
정규 클래스 지원하기
도움말
고객센터
오전 10시 ~ 오후 6시 (주말, 공휴일 제외)
주식회사 클래스101 | 대표 공대선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15, 4층(삼성동, 엘7강남타워) | ask@101.inc | 전화번호: 1800-2109 | 클라우드 호스팅: Amazon Web Services Korea LLC | 사업자등록번호 : 457-81-00277 | 통신판매업신고 : 2022-서울강남-02525 | 클래스101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중개하는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